홈 > 이야기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10월 물품체험단

김아람9050 0 27 1

<미역국, 현미보다 풍부한 우리밀 라면땅, 우리아이 밥새우, 볶음멸치>


  

1. 미역국
놀러 갈 때나 집에서 국을 끓이기 귀찮을 때를 대비에 시중에 나와있는 컵밥미역국 제품을 사먹곤 했습니다. 자연드림에 이렇게 분말로 된 미역국이 있다는건 이번 물품체험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3인분기준으로 자연드림몰 조합원가 2,470원으로 저렴네요. 구성은 지퍼백으로 된 미역 1봉+분말스프3개로 되어있고 1인분씩 끓이려면 건더기를 1/3씩 사용 후 지퍼백으로 보관이 가능하고  전자렌지를 사용하여 편리한 한끼 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법대로 물900cc에 3인분 모두 다 넣고 참기름을 조금 넣었는데 짠맛이 많이 느껴져 물을 더 넣고 아이들이 먹기에 소화가 더 잘 되었음해서 조금 더 오래 끓였습니다. 미역도 가운데 심이 거의없고 양도 넉넉하고 한우소고기분말이라 고기가 없는데도 고기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미역국이었습니다. 아이도 맛있다면서 아침으로 다 먹더니 저녁에 또 먹을거라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덜 미안한 인스턴트 미역국으로 또 구매하게 되는 제품 중 하나일거 같습니다.

2. 현미보다 풍부한 우리밀 라면땅(양념치킨맛)
우리밀100%, 미세플라스틱0%소금, 현미 미강을 넣어 만든 라면땅으로 현미 영양소의 95%를 차지하는 미강을 넣어 식이섬유, 미네랄 등 건강과 면역에 필요한 미량영양소가 현미보다 풍부하다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우리밀 라면땅 떡볶이맛을 먹어봤는데 양념치킨맛에는 미강이 들어간 차이점인듯 합니다. 과자를 보면 점같은 것이 있는데 이게 미강인거 같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짭짤한 맛으로 스프를 넣지않고 먹어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양념치킨 맛이지만 맵지않아 7살 아이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라면땅 자체의 맛이 짭짤하지만 스프를 뿌리더라도 맛이 자극적이지않아 좋았습니다.

3. 우리아이 밥새우
매장에서 이 제품을 보았을 때 사볼까 싶었지만 쉽게 손이 가지 않는 제품이었는데 물품체험을 하게되었습니다.
작은크기때문에 밥새우라고 부르고 칼슘, 단백질, 키토산을 풍부하게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그릇에 부어 주니 새우가 왜이렇게 작냐고 물어보며 짭짤한 맛과 까슬거리지않고 부드러운 식감때문인지 맛있다고 잘 먹었습니다. 계란찜을 할 때 밥새우를 가득 넣어보았는데 맛이 더욱 고소해지고 감칠맛이 더 느껴져 만족스러웠고 아이도 맛있다고 해서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김가루 제품과 마찬가지로 지퍼백 포장 윗부분에 제조일 표시가 되어있어서 이 제품도 다른 곳에 표기되면 좋겠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4. 볶음멸치
아이들이 어려서 주로 잔멸치 크기로만 반찬을 해보고 볶음멸치 크기는 처음이었는데 멸치를 그냥 하나 먹어보니 짠맛이 덜하고 잔멸치류보다 오히려 더 부드럽고 까끌한 느낌 없어서 아이들도 잘먹을거 같았습니다. 아이들용으로 간장멸치볶음을 주로 만들었는데 처음으로 고추장볶음을 해보았습니다. 볶은 후에도 부드러운 식감이 남아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은거 같습니다.
볶음멸치는 남도수산에서 생산한 제품이었는데 이번달 생산자 만남의 날에서 남도수산 제품에 대해 알수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참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0 Comments
이야기마당